• 서브비주얼
 
 

보도자료 보기

HOME > 커뮤니티 > 보도자료 > 보기

0

0

이글을 평가해주세요.

제목강북구 꿈나무키움 장학재단 창립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작성자관○○

등록일2012.06.25

조회수18512

    서울 강북구에서는 지난 5월 22일 오후 2시 강북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구민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북구 꿈나무키움 장학재단 창립대회’를 개최했습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님과 최기석 재단이사장님과 장학재단이사진들과 함께 ..



    이번 창립대회는 강북구내에 다양한 분야에서 자질이 있는 어린이를 발굴하고, 지원해 세계적인 인재로 육성하겠다는 ‘강북구 꿈나무키움 장학재단’의 공식출범을 널리 알리는 자리로 그동안의 설립경과 및 향후계획을 구민들에게 설명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습니다.

 

    꿈나무키움 장학재단의 기탁금은 100% 지역 주민의 후원으로 마련되어 그 의미를 더하고 있으며, 장학재단이 교육청의 설립 인가를 받기 위해선 기금 5억 원이 필요한데, 지역사회의 기부 행렬이 이어져 관내의 기업체, 직능단체, 시장 상인 및 일반 주민등 630여명이 참가하여 5개월여만에 기금 5억 7천여 만원을 마련했다고 합니다.


    꿈나무키움 장학재단 창립대회는 1부 축하공연, 2부 기념식으로 나뉘어 실시되었습니다.

제1부 축하공연에서는 꿈나무키움장학재단의 힘찬 출발을 기원하는 삼양초등학교 사물놀이팀의 사물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이기옥 문하생들의 민요공연, 강북구 태권도연합회의 태권도 시범공연 및 예원유치원 어린이들의 노래와 율동 등 흥겨운 공연이 펼쳐졌고





    제2부 기념식은 장학재단 이사진 소개, 재단 설립 경과보고에 이어 최기석 장학재단이사장님, 정형식 일양약품 명예회장님, 엄홍길 강북구 홍보대사님, 박겸수 강북구청장님 및 유군성 강북구의회 의장님과 오영식, 유대운 19대국회의원님의 축사와 장학재단 운영에 관한 안내의 순으로 진행되며 강북구 어린이팀의 밸리댄스 공연과 영훈초등학교 합창단의 합창을 끝으로 행사는 마무리되었습니다.

 

강북구 꿈나무키움 장학재단  최기석 이사님의 인사말씀


    향후 강북구 꿈나무키움 장학재단은 재능은 있지만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이들을 발굴해 성인이 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키로 하였고, 강북구에서는 재단 설립을 위해 작년 3월 ‘강북구 꿈나무키움 장학재단 설립 및 운영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법적 근거를 마련했으며,  작년 10월에는 지역 내 명망인사들로 발기준비위원회를 구성해 장학재단 설립을 위한 기탁금 모금운동을 전개한 바가 있습니다.

 

    강북구에서는 올 4월 서울시교육청과 도봉등기소로부터 장학재단 법인설립 허가 및 등기를 이미 마쳤고, 강북구와 꿈나무키움 장학재단은 7월 이후 문화, 예술, 체육 등 각 분야 전문가들로 소질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장학금 지급 대상자를 선발하고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대단합니다.. 서울의 25개구에서 민간인 참여하여 자체적으로 장학재단을 설립한 곳은강북구뿐이라고 합니다.

 

강북구 화이팅!!!                강북구 꿈나무키움 장학재단 화이팅!!!!

파일다운로드 :

글쓰기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미투데이 공유
  • 인쇄하기